핫타임뉴스

부평구노인복지관, 경로당 회원 대상‘실버들 스마트폰 소통교육’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1/13 [11:18]

부평구노인복지관, 경로당 회원 대상‘실버들 스마트폰 소통교육’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1/13 [11:18]

부평구노인복지관은 노인들의 디지털 시대의 노인 소외 현상을 해소하고자 경로당 3개소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실버들 스마트폰 소통 교육’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교육은 전문 강사와 부평구 평생 학습관에서 스마트폰 지도사 교육을 수료한 보조 활동가가 추가 파견되어 참여자별 수준을 보완하고 개별적 궁금증을 1:1 매칭을 통해 해결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했다.

 

교육 내용은 카메라 활용, 와이 파이 및 데이터 접속의 기본 활용부터 카카오톡 메시지와 사진 보내기, QR코드 생성 등 코로나19 시국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어플 활용법까지 다양하게 알려주었다.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능력 평가표를 진행 분석한 결과, 기본활용의 능력은 28%, 카카오톡 활용 능력 19%, 유튜브 활용 능력 22%, 인터넷 활용 능력 33%가 향상되었다는 결과를 얻었다.

 

교육생 윤OO(남,80세) 어르신은 “스마트폰의 기능법을 배우니 일상생활에서의 소통과 활용이 한결 수월해졌다며 앞으로 ZOOM교육과 은행업무 처리능력까지 습득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가지원팀 윤지혜사회복지사는 “경로당 회원들이 스마트폰 교육을 통해 편리한 일상생활을 누리고 친구·가족과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니 보람되다며 강사를 지원해준 부평구 평생학습관 측에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2022년에도 비대면·대면 정보화 교육을 다양하게 개설하여 사회적응력을 높여주는 한편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를 위해 지역자원과 연계 협업을 통해 경로당 활성화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