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장동면, 일상회복 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서비스 나서열악한 교통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상황 감안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
장흥군 장동면은 코로나19 일상회복재난지원금(이하 지원금) 신속 지급을 위해 찾아가는 마을 방문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밝혔다.
장동면 지급대상자는 722세대 1,220명이다.
이 중 상당수가 혼자 사는 어르신으로 면사무소 직접 방문이 불편하고 신청자가 면사무소로 일시에 몰릴 경우 지원금 지급이 지연되는 등의 어려움이 있어 주민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마을 방문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명절 전 전면민들에게 지원금 지급을 목표로 1. 17 ~ 1. 21 까지 집중 지급 기간으로 설정하였다.
집중 지급 기간 내 마을별 담당공무원이 해당 마을로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신청서를 바로 접수하고 지원금을 즉시 지급하고 있다.
면민들은 면사무소로 방문하지 않아도 마을회관에서 지급받을 수 있으며 만약 집중 지급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세대는 오는 2월 28일까지 장동면사무소로 방문 신청하면 지급받을 수 있다. 이시영 장동면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도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일상회복재난지원금 신속 지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