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깨끗하고 안전한 설명절 나기! 우리가 앞장설게요!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 정기 총회 후 설맞이 방역 및 환경정화활동 실시
김천시 율곡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 17일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회의 후 율곡동 일대 설맞이 방역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설맞이 방역 및 환경정화활동은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율곡동의 얼굴인 KTX역사와 인근 중심상가지역, 공원 등을 중심으로 실시됐으며 겨울철 내 방치된 불법쓰레기와 불법광고물 등을 수거했다.
또한, 설이 다가옴에 따라 방문객이 다소 늘어날 것을 대비하여 KTX역사 앞 각 종 손잡이, 버스 및 택시승강장 등을 소독약으로 꼼꼼히 방역하는 등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구슬땀을 흘렸다.
오애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주민들이 율곡동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설을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율곡동을 위하여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이번 방역 및 환경정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자연보호협의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다들 힘드시겠지만 이번 설 연휴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는 불법투기 쓰레기수거 활동뿐만 아니라 매주 월요일마다 EM발효액 무료보급, 우유팩 수거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생태교란식물인 가시박 제거사업, 토종어류 방류행사, 친환경 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의 자연보호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