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지역 여성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과 자아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월 1일부터 11일까지 2022년 상반기 여성사회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여성의 자기계발과 자아실현을 통한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크렐라 △노인인지활동책놀이지도자반 △손발마사지 2급 자격증반 △웃음치료사 △메타버스 △하모니카(초급) △천연비누만들기 △국선도 △통기타 △라인댄스 △캘리그라피 △요가 등 취미, 교양, 자격증분야를 합쳐 총12개 과정에 192명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2월 21일부터 5월 13일까지 12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한 피로감 해소를 위해 손발마사지 자격증반, 웃음치료사 및 자신만의 플랫폼으로 3차원 가상세계를 꾸미고 발전시키는 메타버스 교육도 포함돼 많은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교육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예산인 관내 거주 만18세 이상 여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여성회관에서 선착순으로 방문 신청을 받을 계획이고 수강료는 강좌별 3만원으로 교재비(재료비)는 별도 부담이다.
교육 신청 시 백신접종증명서를 제시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여성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무기력감과 스트레스로 지친 주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되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