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년 더 크고, 더 행복한 고령을 위한 한걸음 앞선 시작

2022년 주요 및 신규사업 보고회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0:46]

2022년 더 크고, 더 행복한 고령을 위한 한걸음 앞선 시작

2022년 주요 및 신규사업 보고회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1/18 [10:46]

고령군은 1월 14일부터 18일까지 군수, 부군수, 국·소장,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군정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한 “2022년 주요 및 신규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급변하는 정책변화에 대비하고 지역현안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부서별 중점 현안 사업, 신규사업, 국·도비 확보계획 등을 중심으로 점검하면서 군정운영 방향수립 및 국·도비 공모사업 발굴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민선7기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기임에 따라 주요성과와 부진사업 등을 집중 분석하면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예상되는 문제점 극복을 위한 구체적인 추진전략 마련에도 중점을 두었다.

 

고령군은 이번 업무보고를 통해 국·도비 확보 및 공모사업 예산 확보에 중점을 두고 중앙부처 및 경상북도와 긴밀한 협의를 하는 한편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트렌드에 맞는 군정 계획을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더 크고 더 행복한 고령 조성을 위해 주요 사업 위주로 대규모 인프라 확충과 군민 삶의 질 개선, 코로나19 극복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군전 전반에 걸쳐 군민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행정실현을 목표로 업무 실행력을 높이고 내실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민선7기 마무리와 새로운 도약의 준비를 위해 올 한해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