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은 타지역 청년들의 유입을 활성화하고 도시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위한 공간 조성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사업내용은 공간조성(주거 공간, 커뮤니티 공간 등 청년 활동 공간), 청년 체험 프로그램(창업 교육·활동, 지역탐방 등), 네트워크(청년 간 교류·협력 활동), 홍보(홍보 콘텐츠 제작, 온 오프 홍보 활동) 등이다.
전국에서 12개소를 선정하며, 개소별 매년 2억원씩 3년간 총 6억원을 지원하게 된다.
사업 참여 구성원 중 청년(만18세~49세) 비율이 50% 이상인 청년단체 또는 청년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기한은 1월 28까지이다.
2022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가진 지역 정착 의지와 계획을 실현 할 수 있도록 활동비를 지원한다.
청년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법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전남도내 10개팀을 선정하며, 신청기한은 2월 4일까지이다. 활동비는 총 800만원이 지원된다.
전라남도 주관 2022년 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사업은 유휴공간을 활용해 청년 유입과 정착을 위한 공간조성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개소당 1~4억원 내외이며, 전남에서 8개의 시군을 선정한다. 신청기한은 2월 8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