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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소방서, 다매체 119신고서비스로 신고사각지대 해소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1:03]

태안소방서, 다매체 119신고서비스로 신고사각지대 해소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1/18 [11:03]

태안소방서는 재난 발생 시 음성통화 외에도 문자(SMS, MMS), 앱(APP), 영상통화 등을 이용한 119 다매체 신고서비스를 연중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119 다매체 신고서비스는 신고자와 119 상황요원 간의 영상통화는 물론 문자, 앱에 의한 신고가 가능해 청각장애인 등 의사소통이 어렵거나 음성통화가 곤란한 경우 긴급 상황 전달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태안소방서는 방문 민원인, 소방안전교육 시 다매체 신고 방법을 친절히 안내하고 있으며 소방서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홍보와 리플릿 배부 등을 병행하고 있다.

 

황인성 대응예방과장은 "다매체 119신고 서비스는 어플 또는 문자나 영상통화로도 신고할 수 있고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며"119 신고의 안전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매체 신고서비스의 교육과 홍보를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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