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안고원치유숲, 설 명절맞이 다문화가족을 위한 성금 기부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0:56]

진안고원치유숲, 설 명절맞이 다문화가족을 위한 성금 기부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1/20 [10:56]

진안군은 20일 진안고원치유숲 관계자들이 군수실을 방문해 설명절을 맞이해 다문화 가족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550만원 상당의 성금과 이용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치유숲 관계자들은 직원들의 기부금, 재활용 판매대금과 치유 숲 식당에서 직접 만든 아크릴 수세미 판매대금 등을 자발적으로 모아 만든 후원금 250만원과 300만원 상당의 1박2일 시설권을 함께 전달했다.

또한, 시설이용권은 방역상황이 나아지는 시기에 1박2일 동안 치유숲에서 제철자연식, 친환경주거체험,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속하는 다문화가족이 일상에서 건강증진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보건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조백환 센터장은 “명절을 앞두고 누구보다 가족을 만나고 싶으나 코로나 19로 고향을 찾지 못하는 다문화가족들의 애환을 달래기 위해 이번 전달식을 준비했다”며 “진안고원 치유숲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나눔문화를 실천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전춘성 진안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다문화여성을 비롯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실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