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안군 승달장학회는 2022년도 상반기 승달장학생 선발계획을 확정하고 오는 2월 18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장학생 신청은 공고일인 2022년 1월 19일 기준 부모 모두 무안군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부모 중 한명이 5년 이상 계속 거주한 군민의 자녀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선발규모는 성적우수(고등학생, 대학생), 저소득, 예체능, 다자녀가정 등 4개 분야 110명으로 총 지급규모는 1억 1700만원이다.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남악·오룡 주민 편의제공을 위해 남악복합주민센터 내 남악출장소에서도 신청을 접수한다.
분야별 신청요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나 자치행정과 평생교육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3월 중 장학금 중복조회, 이사회 심의를 통해 장학생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재단법인 승달장학회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장학생 선발에 많은 지원을 바라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장학사업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인재 육성을 목표로 설립된 승달장학회는 1994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총 2,726명에게 23억 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으며, 앞으로 지역 내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