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설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어디지" E-GEN 앱으로 확인하세요문 여는 병?의원, 약국,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정보 제공
설 연휴에 문 여는 병원을 찾아 헤매는 일이 적어질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가 시민들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정보를 ‘응급의료정보 제공앱 E-GEN’을 통해 제공한다고 알렸다.
‘응급의료정보 제공앱 E-GEN’을 활용하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에 문 연 병?의원과 약국 운영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선별진료소 위치를 지도로 볼 수도 있다.
연휴 기간 의료기관의 운영시간 정보는 시 홈페이지나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여수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설 연휴에 평소와 같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여수엑스포역에도 추가로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1월 28일부터 30일까지 귀성객을 대상으로 PCR검사와 신속 항원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진남경기장에도 2월 1일부터 2일까지 임시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시는 연휴 기간 타 지역을 방문한 시민들이 일상으로 안전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선제검사를 유도하고 홍보에 나선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 선원 등 지역 내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확산이 우려되는 긴장되는 상황이다. 연휴 기간 이동을 자제하고 타 지역 방문 시 무증상이라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PCR검사를 꼭 받아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연휴 기간 의료기관 이용과 관련해 “비응급 경증질환으로 응급실 이용 시 진료비가 많이 발생하고 장시간 기다릴 수 있어 가급적 당일 진료하는 병·의원이나 당직 의료기관을 보건소에 확인 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