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안군,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함께 만들어요

2022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안전교육 실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03 [12:23]

진안군,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함께 만들어요

2022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안전교육 실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03 [12:23]

진안군은 3일 진안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2022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근로자 15개 부서 23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2022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들은 3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약 4개월간 공공청사에 대한 생활방역과 환경정비 및 행정업무보조를 수행한다.

 

이번 안전교육은 지난달 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등에관한법률’등과 관련하여 더욱 사업장에서 안전관리의 필요성을 스스로 느낄 수 있도록 작업장 중대재해 등의 실제 사고 사례 및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도록 국민응급처치교육센터(강사 김은하)를 초빙하여 전문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전문교육은 사업장에서 빈번히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응급처치의 필요성 ▲심정지 발생 사유 ▲인공호흡과 가습압박 방법 ▲응급처치 1:1실무교육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기도막힘 대처방법 ▲열 및 경기발생시 대처방법 ▲화상 및 골절 등의 대처방법 ▲기타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에 참여근로자에게 사업장 근로 시 유의사항 및 개인 보호구의 종류, 기능과 적절한 사용법에 대해 실습을 하며 안전작업요령 등을 실시했다.

 

또한 공공근로에 대한 안전교육은 물론 참여근로자들의 올바른 복무방법 및 개정된 근로기준법에 따른 임금지급 방법, 근로조건등을 알려주고 근로계약등을 체결했다.

 

군 관계자는 “공공근로는 취약계층 맞춤형 한시적 생계지원형 재정일자리사업으로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사업장별로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일자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근로자 기본권익 보호 강화로 공정하고 차별 없는 일터로 만들어 군민들에게 활력일자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