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곡성군, 작지만 강한 농업인 강소농 모집

경영개선 교육, 전문가 컨설팅, 현장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03 [14:55]

곡성군, 작지만 강한 농업인 강소농 모집

경영개선 교육, 전문가 컨설팅, 현장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03 [14:55]

곡성군이 품목별 농업인 연구회, 작목반, 청년농업인, 귀농귀촌인 등 중소 규모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신규 강소농(强小農)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소농이란 경영규모는 작으나 끊임없는 역량개발과 아이디어, 기술력을 토대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내고, 이를 통해 고수익을 올리는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곡성군은 강소농 대상자로 선정된 농업인에게 경영개선 교육, 경영진단, 자율모임 활동, 강소농 대전 참여 등 다양한 교육 지원과 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공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 과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 과정,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전문 과정, 마지막으로 지역 리더 육성을 위한 최고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보다 실질적으로 우수 강소농을 육성하기 위함이다. 특히 3월부터 농가별 장단기 목표 설정, 경영개선 실천 노트 작성, 농지법, 우수 강소농가 현장 견학 등 농가 경영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실천적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규 강소농 교육을 원하는 농가는 오는 25일까지 곡성군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사무소 산업팀을 방문해 신청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작지만 경쟁력을 갖춘 농가를 육성해 농업인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소득향상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