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나주시, 중부노인복지관 ‘두뇌 똑똑 공부방’ 학습 참여자 모집

전남형 노인일자리 사업, 은퇴 시니어 재능 기반 고령 어르신 학습 기회 제공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03 [16:38]

나주시, 중부노인복지관 ‘두뇌 똑똑 공부방’ 학습 참여자 모집

전남형 노인일자리 사업, 은퇴 시니어 재능 기반 고령 어르신 학습 기회 제공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03 [16:38]

전라남도 나주시가 은퇴 시니어의 소득 기반과 고령 시민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노인 공부방을 운영한다.

 

나주시는 중부노인복지관에서 운영 예정인 ‘100세까지 건강하게, 두뇌 똑똑! 공부방’ 학습 참여자를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학습 프로그램은 은퇴 시니어들의 재능을 활용한 전남형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교육·운동 지도자 및 치매예방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시니어 강사가 70세 이상 고령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후 학습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것이 주 골자다.

 

학습 참여자의 욕구에 맞춰 인지, 신체운동, 문해 교육과 같은 두뇌 발달, 건강유지를 위한 다양한 학습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교육 수혜자가 체감하고 만족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에 따른 지역 고령층의 건강복지 향상은 물론 동년배 간 정서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으로 나주시 관내 거주하는 70세 이상 어르신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나주시 중부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규칙적 운동, 글쓰기, 그리기 등 인지 기능을 자극하는 두뇌활동은 건강, 치매 예방에 효과가 크다”며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줄어든 지역 어르신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