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대비반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센터에서 운영하는‘스마트(검정고시)교실’은 학업중단 후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대비자들의 성취감 및 자신감 향상을 통한 검정고시 준비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4월 9일 예정인 2022년 제1회 검정고시를 대비해 청소년들의 학업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교재지원 및 인터넷강의, 실전모의고사, 멘토링 등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을 전액 무료로 지원하며, 2월 15일 개강해 4월 7일까지 약 8주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수업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과학, 한국사(중졸4과목) 총 5과목이고, 매주 화·수·목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운영된다.
검정고시 대비반은 9세에서 24세까지의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로 신청하거나 센터로 방문 및 전화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스마트교실을 통해 총 33명이 검정고시에 응시해 32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밖에도 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무료 건강검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