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시립도서관은 지난 4일 시민이 감동하는 친절행정 구현을 위해 ‘새로운 마음! 새로운 시작! 친절한 미소로 김제시민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를 주제로 민원 친절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친절교육을 통해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덕목과 의무에 대한 교육 및 친절서비스 향상과 민원응대 등 여러 의견을 교환하며 진행되었으며, 밝은 미소로 인사하기, 대화 경청하기, 민원인을 대하는 바른 자세 및 고질 민원에 대한 처리 방법 등에 관한 여러 사례를 공유하였다.
이영복 도서관장은 “언제나 도서관을 방문해 주시는 이용객들에게 예의를 갖추고 웃는 얼굴로 반갑게 인사하는 것이 친절 서비스의 첫 걸음”이라며, 직원간에도 존중과 배려의 마음을 가지며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길 바란다고”말했다.
한편 김제시립도서관은 26만여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생애 첫 도서관 무료 책 배달서비스 및 코로나 19 방역 대응 차원에서 회원증 비대면 발급을 실시하고 있으며, 추후 도서관리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하는 시민 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개발 및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