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남구 “구립 도서관 독서문화 동아리 모집”

문화정보?푸른길?청소년도서관, 각 5개 동아리 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07 [11:25]

광주광역시 남구 “구립 도서관 독서문화 동아리 모집”

문화정보?푸른길?청소년도서관, 각 5개 동아리 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07 [11:25]

광주 남구는 관내 주민들의 독서문화 활성화 및 책을 통한 다양한 교류 증진을 위해 구립 도서관별로 독서문화 동아리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7일 남구에 따르면 구립 도서관 독서문화 동아리 모집이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문화정보 도서관을 비롯해 푸른길 도서관, 청소년 도서관에서 각각 5개 동아리를 모집하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동아리에는 독서문화 활동에 필요한 공간과 동아리별로 최대 50만원 상당의 도서 및 재료비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동아리는 매주 또는 매월 정기 모임을 개최한 뒤 활동일지를 제출해야 하며, 코로나19 확산 추이 및 도서관 사정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활동을 할 경우 이에 대한 증빙 자료도 필히 제출해야 한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와 강사가 일방적으로 학습을 진행하는 스터디와 과외 모임, 특정 종교 및 정당을 위한 동아리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독서문화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동아리는 남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첨부된 동아리 등록 신청서를 비롯해 회원 명단, 활동 계획서 등을 지참한 뒤 구립 도서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남구는 지난해 관내 20개 동아리를 지원했으며, 해당 동아리는 총 305회에 걸쳐 회원 1,998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대시 및 고전시 감상을 비롯해 철학 토론, 심리학 학습, 수필 감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