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시, 항만운영 및 발전방안 모색 워크숍 개최

특례시 출범 해양항만의 직원 역량강화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08 [15:22]

창원시, 항만운영 및 발전방안 모색 워크숍 개최

특례시 출범 해양항만의 직원 역량강화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08 [15:22]

창원시는 8일 오후 2시10분 제3회의실에서 창원시정연구원, 창원산업진흥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례시 출범과 해양항만환경의 변화에 대응해 항만전문성 강화를 위한 ‘항만운영 및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진해항의 관리권 이양에 대비하고 항만개발, 운영관련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창원시 항만의 미래가치와 비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직원 역량강화 교육 및 전문가와의 토론의 장이었다.

 

먼저, 해양수산부에서 30년여간 근무한 해양항만분야 전문가인 창원산업진흥원의 항만물류전문위원인 우호점 위원이 ‘창원시 항만운영과 항만권 확보 방안’에 대한 주제로 발제했다. 주제 발표 이후 창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해양항만의 주요사업 추진방향, 항만 발전방안 모색 및 진해항의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지역주민이 공감하는 항만서비스 제공 및 시민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지역 특수성에 맞는 항만개발 관리로 창원특례시에 걸맞는 지방자치 실현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항만 사무이양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해양항만이 창원특례시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직원 교육 및 토론의 장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