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운영

예비 중학생 학부모 대상 자유학기 교과 수업 및 다양한 활동 안내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5:09]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2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 운영

예비 중학생 학부모 대상 자유학기 교과 수업 및 다양한 활동 안내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10 [15:09]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8~10일 3일 동안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비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2022 중학교 교육과정(자유학기제)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

 

10일 서부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022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학부모가 중학교 교육과정 및 광주형 자유학기제 운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1차시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와 운영의 실제, 2차시 광주형자유학기제 이해와 운영의 실제 총 2차시로 운영됐다.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와 실제’ 주제 강의에서는 학생중심 교육과정, 과정중심 평가 등을 안내해 새롭게 개정된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 ‘광주형자유학기제 이해와 실제’ 주제 강의에서는 협동학습, 토의·토론학습, 프로젝트학습 등 학생참여형 자유학기 교과 수업을 소개했다.

 

특히 주제선택활동, 예술·체육활동, 동아리활동, 진로탐색활동 등 자유학기제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활동도 구체적으로 소개해 자유학기제를 처음 접하는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의 중학교 교육과정 및 자유학기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교육청과 학교가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돼 고맙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예비 중학생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 데 이번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서부교육을 완성하고, 아이들의 행복과 밝은 미래를 그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