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가장 쉬운 나눔의 첫걸음” 종로구, ‘푸드뱅크마켓센터’로 기부문화 조성

‘푸드뱅크마켓센터’ 운영해 저소득 주민과 지역 사회복지시설로 기부물품 전달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08:49]

“가장 쉬운 나눔의 첫걸음” 종로구, ‘푸드뱅크마켓센터’로 기부문화 조성

‘푸드뱅크마켓센터’ 운영해 저소득 주민과 지역 사회복지시설로 기부물품 전달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2/11 [08:49]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고에 시달리는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기이다.

 

그러나 바쁜 일상, 넉넉하지 않은 생활 속에서 누군가를 직접적으로 돕는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했을 때 ‘종로구푸드뱅크마켓센터’는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 놓인 이웃에게 간편한 방법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소이다.

 

관내 가회점(율곡로 89, 웰니스센터)과 숭인점(지봉로 86, 숭인1동주민센터) 두 곳이 위치해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09:00부터 17:00까지이다.

 

‘푸드뱅크마켓센터’는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식품은행으로도 기능하며,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해주고 있다.

 

이에 종로구는 주민, 기업, 단체 등으로부터 기탁 받은 물품을 푸드뱅크마켓센터로 꾸준히 전하는 중이다. 지난 설 명절에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길 희망하는 주민과 구청 직원들이 기부한 제품을 전달하고, 지역 저소득 주민들에게 철저한 방역체계 하에 제공하기도 했다.

 

푸드뱅크마켓센터 이용을 원하는 저소득가정 주민은 동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한 뒤 월 1회 다섯 개 품목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부를 원할 시 전화로 사전 문의하면 되며, 기부 물품으로는 각종 식재료 및 생활용품 등이 있다.

 

구 관계자는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