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평생학습원은 관내 성인을 대상으로 상반기 정기과정 수강생 301명을 2월 16일부터 22일까지 인터넷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교육기간은 3월 7일부터 6월 24일까지 16주 과정이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적정 인원 준수(정원 50% 감축), 강의실 내 거리두기, 강의실 소독 및 환기 철저, QR코드 출입(안심콜) 등을 시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직업능력교육 5과목(조리기능사 외 4), 문화예술교육 20과목(라인댄스 외 19), 인문교양교육 10과목(수지침 외 9) 등 총 35개 강좌가 운영된다.
작년 하반기 시민 대상으로 실시한 교육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11개 강좌가 새롭게 개편?신설되었다. - 개편·신설 강좌: 제과제빵기능사(자격증 과정), 라인댄스, 프랑스자수·퀼트, 천아트, 라탄공예(야간), 캘리그라피, 취미꽃꽂이, 홈베이킹(야간), 스마트폰 기초·활용, 중국어회화(야간), 영어회화
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과목씩 신청할 수 있으며, 과목별로 접수시작일이 상이하므로 세부일정은 공고문(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을 참고하면 된다. 상주시에 주소 또는 직장을 둔 사람이면 신청이 가능하고 수강료는 2만원으로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이 부담한다.
조점근 원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즐거움과 희망을 발견하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수강생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교육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상주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상주시 평생학습원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