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코로나19 콜센터 운영... 무엇이든 물어보세요2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오전 9시 ~ 오후 6시 무휴
충남 서산시가 새롭게 변경된 고위험군 중심의 방역·의료 체계 시행에 따라 전담 콜센터를 2월 14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시적 운영에 나선다.
11일 시에 따르면 콜센터는 달라지는 방역?의료체계 관한 사항과 무증상 등의 ‘일반관리군’ 및 동거가족 재택치료 시 대응 요령 등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시청 내에 설치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0명의 직원이 상주하며 3월 31일까지 휴무없이 운영된다.
콜센터는 달라지는 자기기입식 역학조사, 재택치료 모니터링 간소화, 자가격리앱 폐지, 자가격리 기준 변경, 재택치료자 비대면 진료방법 및 행동요령 등의 안내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콜센터 운영을 통해 변경된 방역?의료체계의 혼란을 최소화하는 등 민원 응대에 소홀함을 제로화하겠다는 입장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민들이 기존의 방역체계와 혼동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단 한 사람의 확진자도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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