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계설비건설협 광주?전남도회 장학금 기탁11일 1천만원 전달…평소 각종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귀감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가 11일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1천만 원을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기탁했다.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과 최봉호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는 기계설비건설업자 상호 간 협력 강화를 통해 회원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재 육성사업 및 각종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전남도는 지난해 기존 장학금 체계를 4대 장학금으로 새롭게 개편해 대표 장학금(아름드리)을 신설하고, 장학금 종류 다양화로 취약계층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 에세이 심사 강화 등 평가 방법을 다양화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해 1천117명의 학생에게 9억 2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전남도 관계자는 “지역발전을 견인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며 “지역과 소통하는 다양한 장학사업이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