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도심 속 농업체험 공간 “왕솔밭 텃밭 분양받으세요”연간 사용료 10,640원, 2월 18일부터 25일까지 접수
정읍시가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조성과 시민들의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왕솔밭 공동체 정원 텃밭 분양을 시작한다.
왕솔밭 공동체 정원은 2016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4억6천만원을 들여 총면적 6,281㎡로 조성됐다.
정원에는 시민들을 위한 친환경 텃밭과 어린이 놀이터, 야외 교육장, 산책로, 오두막, 음향시설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번에 분양되는 텃밭은 1개소당 약 2.4평(8㎡)이고 사용기간은 3월 7일부터 12월 16일까지다.
신청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며, 주민등록 주소지가 정읍시인 사람은 누구나 1세대당 1개소를 신청할 수 있다.
연간 사용료는 10,640원이다. 사용료는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정읍시 공유재산관리 조례에 근거해 산정됐다.
분양신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선정된 대상자를 상대로 텃밭 유의 사항과 기초 영농교육을 진행해 참여자들이 안정적으로 텃밭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공동체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 일반텃밭 42개소와 배려텃밭 10개소를 분양했으며, 도심 속 시민들에게 자연을 접하는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 조성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