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진섭 정읍시장 14일 영상 간부회의 주재, ‘농림부 주관 공모사업 준비 철저’ 지시

투명하고 건전한 지방보조금 집행·선제 대응 통한 중대 재해 예방도 ‘주문’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14 [12:53]

유진섭 정읍시장 14일 영상 간부회의 주재, ‘농림부 주관 공모사업 준비 철저’ 지시

투명하고 건전한 지방보조금 집행·선제 대응 통한 중대 재해 예방도 ‘주문’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14 [12:53]

유진섭 시장이 14일 영상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농촌 경제의 안정과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조성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지시했다.

 

유 시장은 “농업인구 고령화와 지역소멸 문제, 탄소중립 이행 본격화 등 구조적 측면에서 농업·농촌에 변화 압력이 커지고 있다”며 “농식품 분야에서 경제회복의 온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공모사업 준비에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인력 부족과 재해 등에 따른 농가의 경영 위험 요소에 대한 대비를 강화해 안정적 영농을 뒷받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책과 환경개선으로 일자리 창출과 기업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에 집중해 6년 연속 기업 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투자유치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적·재정적인 지원과 함께 기업을 수시 방문해 고충 사항을 해결하는 등 사후관리에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또 지방보조금이 건전하고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보조사업 관계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관리 감독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 시장은 ‘중대 재해 처벌법’ 시행에 맞춰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위험시설 점검 등 선제 대응을 통해 중대 재해를 예방하고, 시민과 근로자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도 지시했다.

 

유진섭 시장은 “단 한 건의 중대 재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해달라”며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사고 걱정 없는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