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국고용노동교육원,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와 손잡고 특수고용직 노동인권 인식개선 및 권리보호 돕는다

“플랫폼.프리랜서 권리보호교육 공동추진”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2/14 [14:49]

한국고용노동교육원,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와 손잡고 특수고용직 노동인권 인식개선 및 권리보호 돕는다

“플랫폼.프리랜서 권리보호교육 공동추진”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2/14 [14:49]

한국고용노동교육원과 한국플랫폼프리랜서노동공제회는 2월 14일, 특수고용직 및 플랫폼·프리랜서 종사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콘텐츠 개발과 교육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특수고용직 종사자의 노동인권 인식개선 및 권리구제를 목적으로 시행 중인 권리보호사업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특수고용직 및 플랫폼·프리랜서 종사자의 권리보호교육을 위한 상호지원,? 특수고용직 및 플랫폼.프리랜서 관련 콘텐츠 및 홈페이지 상호연계,? 특수고용직 및 플랫폼·프리랜서 관련 업종별 강사지원 및 자문 등 기관의 발전과 관심사항에 대한 교류 협력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종별 맞춤형 교육콘텐츠 개발 및 제공으로 수혜업종을 다양화하여 노동인권 사각지대 해소에 각 기관의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원 노광표 원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 및 프리랜서 종사자의 노동인권보호와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면서 “특수고용직 종사자의 업종별 교육콘텐츠 개발 및 정책개선을 위한 토론회 개최 등 공공서비스 강화를 통해 교육원의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