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교육연수원, 연대로 교육의 영토 넓히기, 2022. 학교단위 연수 운영학교 설명회

학교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작전타임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14 [15:24]

울산교육연수원, 연대로 교육의 영토 넓히기, 2022. 학교단위 연수 운영학교 설명회

학교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작전타임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14 [15:24]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은 14일 유?초?중?고?특수?각종 학교 총 66개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2년 학교 단위 연수 운영학교 설명회’를 진행했다.

 

울산교육연수원은 학교와 연수원의 협력을 통한 교육공동체 간 연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코로나 19 이후 교육 대전환을 준비하는 새로운 연수체제로서 학교 단위 연수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년간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통해 발굴한 다양한 학교단위 연수의 우수사례가 본격적으로 일반화되는 해이다. 울산교육연수원은 교육활동을 위한 학교와 교사의 노력이 직무연수 시간으로 인정되는 연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연수 운영 학교별 담당 연구사 배정, 연수 계획서 작성 시 현장 중심 컨설팅 실시, 찾아가는 컨설팅과 2학기 시작 전 중간 컨설팅을 통한 행정적 지원 등을 통해 학교 단위 연수가 학교 현장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총 66개교가 학교 단위 연수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줌(Zoom) 활용 전달연수에 참여하였다.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사례별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학교 단위 연수를 새롭게 시작하는 학교들도 자신감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

 

백장현 원장은 “학교 단위 연수가 포스트 코로나 및 디지털 변혁이 만드는 새로운 사회 변화에 대비해 우리 학교와 교사들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될 것인가라는 물음에 답이 되기를 기대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