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2년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신입생 모집포항시에서 도와드립니다, 이제 한글도 배우고 졸업장도 받으세요!
포항시가 오는 2월 28일까지 ‘2022년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신입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성인문해교육은 배움의 시기를 놓친 성인 비문해자들이 한글을 배우고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업료가 전액 무료이며 교재와 학습준비물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번 교육은 총 3년 과정(문해교육 1~3단계)으로 각 단계별 교육기간은 1년이며, 3년 과정을 모두 수료한 수강생은 별도의 검정고시를 통과할 필요 없이 초등학력 인정서를 받을 수 있다.
교육 기간은 3월 3일부터 매주 월·화·목 오후 2시간씩 총 40주간이며, 한글을 몰라 생활의 불편함을 겪는 비문해자들을 위해 기초한글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필요한 초등학교 수준의 국어, 수학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교육 희망자는 2월 28일까지 평생학습원 2층 평생교육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포항시에 주소를 둔 초등학력이 없는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배움의 기회를 놓쳤던 분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면서 세상과 소통하고, 학력인정도 받으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