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 걸음하지 않게’...청주365민원콜센터 직무교육임시청사 이전과 재택관리지원 상담센터 신속 응대 위한 상담사 교육
청주시가 지난 14일 청원구청 6층(청주민원콜센터 내 교육장)에서 청주365민원콜센터 상담사 25명을 대상으로 임시청사 이전과 코로나19 재택관리지원 상담센터 관련 직무교육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임시청사 이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시민이 부서 방문 시 두 번 걸음하지 않도록 정확하게 안내하고 코로나19 재택치료자 전담 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관련 문의에 신속하게 응대하고자 진행했다.
청주시는 약 두 달 동안 매주 4 ~5개 부서가 문화제조창, 첨단문화산업단지 및 제2청사로 분산 이전함에 따라 부서별 이전일 및 이전 위치를 파악해 시민 상담시 정확히 안내하고 코로나19 재택치료자가 연일 증가하면서 재택치료 대상, 기간, 치료수칙 등을 숙지해 재택관리지원 상담센터로 신속한 연결을 도모한다.
청주365민원콜센터는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유형 중 이슈 사항이나 시민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유형은 부서 간 협조를 통해 상담 메뉴얼 구축, 부서 주관 직무교육을 실시, 자체적으로 시기별 주요 이슈를 교육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신속·정확한 시정안내로 시민 만족도 제고와 단순 문의사항이나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민원 업무처리로 인한 업무담당자의 피로감을 최소화해 부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청주365민원콜센터는 2016년 5월 개소한 이래로 하루 평균 1200여건 이상의 전화상담 민원을 원스톱 해결함으로써 시민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평일 오전 8시 ~ 오후 8시, 주말?공휴일은 오전 9시 ~ 오후 6시 운영(문자상담서비스 평일 9시~18시 운영)을 통해 연중무휴로 생활불편민원 접수 및 시정일반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