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원시, 국내최초 지명표기 화장품원료 중국등록

지리산 천연자원 활용, 화장품원료기업(주) 수이케이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15 [11:13]

남원시, 국내최초 지명표기 화장품원료 중국등록

지리산 천연자원 활용, 화장품원료기업(주) 수이케이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15 [11:13]

남원 화장품원료기업 주식회사 수이케이가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에서 발굴하고 남원 운봉에서 재배, 수이케이가 생산한 화장품원료를 국내 최초 지리적 명칭이 표기된 원료로 중국에 등록했다.

 

수이케이는 국내 화장품원료시장에서 천연물원료 분야의 기술과 제조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으로 경기도 성남에 본사를 두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는 남원시화장품원료생산시설을 운영하면서 전북도 내 최초 EFfCI-GMP(유럽화장품원료인증) 지정과 남원 및 지리산국립공원 자원식물을 활용한 화장품원료발굴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등록을 주도한 수이케이 정지선 전무는 “국내자원을 활용한 화장품원료는 수출을 위한 현지 등록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국립공원 ‘지리산’이 표기된 ‘지리산어성초추출물-SU-1’ 품목명으로 중국 화장품원료정보 플랫폼에 등록된 것이라면서 이는 중국원료등록에서 국내 최초의 지명표기원료 라는데 그 의의가 있으며, 향후에도 천연 원료 등록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남원화장품산업의 기반인 지리산 천연물자원에 대한 관심과 연구, 그리고 기업의 사업화 노력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면서 향후 중국화장품원료시장에서 남원 화장품원료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