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택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보건복지부가 해결해 드립니다!
Q. 재택치료를 받을 때 건강상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 24시간 상담과 진료, 응급상황 대응이 가능한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으로부터 1일 2회 건강 모니터링(전화, 화상통신 등)을 받게 됩니다. 재택치료 시 안내받은 문자의 진료 지원 앱(URL 포함)을 설치해 주세요. 그리고 제공되는 재택치료키트(체온계, 산소포화도 측정기, 해열제, 세척용 소독제, 자가검사키트)를 활용하여 매일 건강 정보(체온, 혈압, 맥박, 산소포화도, 혈당 등)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자료는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에서 건강 모니터링을 위해 참고하게 됩니다. * 소아용 재택치료키트는 요청 시 지자체에서 지급
Q. 재택치료 중 증상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① 재택치료키트 안에 있는 약물을 복용해 주세요. ② 필요시 재택치료 관리의료기관의 건강모니터링을 받으실 때 의약품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대면 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단기 외래진료센터를 방문하세요. 센터 방문은 본인이 사전예약 후, 도보, 개인차량(본인운전 가능), 방역택시를 활용하여 이동이 가능하며 이때 KF94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재택치료 중 먹는 치료제 복용이 가능한가요? A. 먹는 치료제(팍스로비드)는 의사의 판단하에 처방이 가능합니다. 투약 대상은 60세 이상, 50대 고위험·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 등이며 병용 금기약물 복용자, 신장애환자, 중증간장애환자는 투여 금기 또는 투여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Q. 재택치료 중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A. 계속 가슴이 아프거나 답답한 경우, 사람을 못 알아보며 헛소리하는 경우, 깨워도 계속 자려고 하는 경우, 손톱이나 입술이 창백하거나 푸르게 변하는 경우 등 응급상황 관련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진료지원 앱 응급전화 ☎119 또는 보건소에서 발송한 문자에 안내된 재택 치료 추진단으로 연락해 주세요.<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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