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장우현)은 학교 생활방역 인력 선발 과정 지원으로 실질적인 학교 업무 지원 및 절차의 편의성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방역 인력 위탁 선발을 진행하였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이미 2021년 12교를 대상으로 학교 생활방역 인력 위탁 선발을 진행하였으며, 2교를 대상으로 생활방역 인력을 연계하여 일선 학교에서 겪는 구인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어 왔다.
이번 2022년 학교 생활방역 위탁 선발에서는 서산관내 유?초?중?고 20교를 대상으로 100명의 대규모 방역 인력 선발 지원을 완료하였다.
학교지원센터는 코로나19 감염병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면접을 원칙으로 하고, 선별적 대면 면접을 진행하였다. 이에 위탁 선발 인원수에 맞춰 지원자가 접수한 경우 전화를 통한 심층적 비대면 면접을 진행하였고, 위탁 선발 모집인원을 초과한 9개 학교 40명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2월 15일 오후 1시 서산교육지원청 어울림실에서 대면 면접을 실시했다. 비대면, 대면 면접을 통해 학교 생활방역 인력의 역할에 대한 이해 정도와 학교 생활방역 중요성 및 방법에 대한 이해 정도를 심사하였다. 장우현 교육장은 “2022년도에도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지원센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