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등포구, 의료관광 매력 알릴 인플루언서 찾는다…제3기 SNS 서포터즈 모집

3월~12월 10개월간 영등포 의료관광 소재로 다국어 콘텐츠 제작?홍보활동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2/16 [07:06]

영등포구, 의료관광 매력 알릴 인플루언서 찾는다…제3기 SNS 서포터즈 모집

3월~12월 10개월간 영등포 의료관광 소재로 다국어 콘텐츠 제작?홍보활동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2/16 [07:06]

영등포구는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와 관광정보를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SNS 서포터즈 ‘MSG(Medical and Sightseeing Guide)’ 제3기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MSG’ 서포터즈는 음식의 감칠맛을 내는 MSG처럼 흥미진진한 홍보로 영등포 의료관광의 매력을 더하는 존재라는 의미를 담아 이름 지어졌다. 홍보 파급력이 강한 SNS 매체에 영등포 의료관광을 소재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스마트메디컬특구의 다채로운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지난해 활동한 제2기 MSG 서포터즈는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 협력기관 및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영어, 중국어 등 다국어로 소개하는 홍보 콘텐츠 673편을 제작해 SNS에 공유하며 외국인 관광객들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올해 새롭게 모집하는 제3기 MSG 서포터즈는 평소 영등포구와 스마트메디컬특구에 관심이 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 SNS 계정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는 2월 22일까지 총 15팀을 모집하며, 3인 이내의 팀 또는 개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의 링크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구글 설문지에 접속하여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는 SNS 활동성, 유사 활동 경력, 콘텐츠 완성도 등 심사를 거쳐 서포터즈를 최종 선발하고, 오는 3월 8일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서포터즈증, 활동 물품, 활동비(원고료)가 지급되며, 의료관광 팸투어, 역량강화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제3기 MSG 서포터즈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영등포 의료관광 홍보대사로서 활약하게 된다. ▲영등포 의료관광 관련 다국어 SNS 홍보콘텐츠 제작 ▲스마트메디컬특구 주관행사 참여 및 홍보 ▲공식 SNS 게시물의 공유?공감?참여지원 등 폭넓은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MSG 서포터즈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의료관광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며 “영등포의 풍부한 의료관광 자원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일에 동참하길 원하는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