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2 일자리창출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사업 수행기관 모집아산시 지역산업 구조 전환에 대비한 맞춤형 인력 양성
아산시가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2022년 일자리창출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사업’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2022년 일자리창출 교육훈련 및 취업지원사업’은 지역 차원의 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산업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훈련 및 취업촉진 지원 사업으로, 기업 등 수요처 맞춤형 인력 양성을 통해 구인난 해결 및 구직자 취업률 제고를 목표로 한다.
수행기관은 아산시 소재 실업계 고등학교 및 대학(교), 전문직업교육 훈련기관,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내용 및 취업 후 종사 분야의 직종·직무 내용과 훈련생의 특성을 고려해 교육 기간(최소 240시간 이상)을 편성해야 한다.
신청은 공모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사회적경제과로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올해에는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수강이 가능한 보편적인 교육훈련과정이 아닌,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교육훈련과정을 선정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