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년 상반기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 강좌 수강생 모집

이달 16일부터 28일까지, 자격취득   취미교육반 14개 강좌 개설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16 [08:49]

2022년 상반기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 강좌 수강생 모집

이달 16일부터 28일까지, 자격취득   취미교육반 14개 강좌 개설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16 [08:49]

남해군은 관내 여성의 취·창업을 비롯해 여가 및 취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남해여성인력개발센터 상반기 프로그램 강좌 수강생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교육기간은 3월 7일부터 7월 29일까지로, 프로그램에 따라 2~5개월간 진행된다.

 

총 14개의 강좌가 개설되며 자격증 취득 및 창업교육과정 7개, 취미과정 7개의 반을 주·야간반으로 운영하여 알찬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격취득 및 창업교육 과정은 주간, 떡제조기능사 및 떡케이크반(신설), 헤어미용사, 메이크업·네일아트, 패션디자인과 옷만들기(초?중급), 닥종이 공예 야간, 브런치·핑거푸드(신설), 의상디자인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취미교육과정은 주간 발레필라테스(신설), 생활속자수이야기(신설), 시니어모델과정, 하모니카, 야간, 사찰요리(야간), 라인댄스(초?중급), 퀼트·자수 등이다.

 

특히, 신설된 발레필라테스 강좌는 발레 스트레칭과 매트 필라테스 동작들을 반복하면서 우리 몸의 유연성과 근력을 회복하고 척추 교정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연 주민복지과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사회전반에서의 변화가 이뤄지는 가운데 여성들에게 취·창업의 기회와 건전한 여가 생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며 “기본 방역수칙의 철저한 이행을 안내하며 수강생 모두가 만족 할 수 있는 강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수강료는 강좌에 따라 월2만원에서 5만원이며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부담이다. 다만, 강좌별 신청인원이 2/3이하일 경우 개강이 불가하여 전액 환불된다.

 

수강 신청방법은 선착순으로 여성인력개발센터 방문 접수 또는 남해군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