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동구, 청소년 멘토링사업 위탁사업자 공개모집!

취약계층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청소년 멘토링사업 추진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2/16 [08:24]

성동구, 청소년 멘토링사업 위탁사업자 공개모집!

취약계층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청소년 멘토링사업 추진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2/16 [08:24]

서울 성동구는 이달 23일까지 청소년 멘토링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위탁사업자를 공개모집한다.

 

올해로 성동구에서 벌써 7년째 실행하고 있는 청소년 멘토링사업은 지역내 청년 멘티와 청소년 멘토를 모집한 후 1:1 또는 1:3으로 매칭해 학습·심리·신체 학습을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교육 양극화 상황에 처한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저하된 자존감 상승과 학습결손 방지를 위해 추진되며 청소년들의 학습능력 향상 및 정서교감, 사회성 향상 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위탁사업자로 선정되면 청소년멘토링 인프라 구축, 멘토·멘티 모집 후 매칭 및 상담, 사업 종료 후 개별 설문조사를 통한 모니터링 등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청소년 멘토링사업의 추진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이며, 사업비는 인건비, 홍보비, 사업비 등 총40백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청소년 멘토링사업을 추진할 상담 인력을 갖추고 최근 3년 이상 청소년 멘토링사업 수행 경험이 있는 서울시 소재 비영리법인(단체)로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계획서 등의 신청서류를 갖춰 성동구청 아동청년과(청년청소년팀)에 전자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더불어 존중하고 사랑하는 인성교육을 전제로 다함께 행복을 꿈꾸는 따뜻한 성동구 인재양성을 위해 같이 고민할 수 있는 역량있는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