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 혁신학교 전입 교직원의 적응과 안정적 교육활동 위한 노력

2022년 대전형 혁신학교 전입 교직원 대상 역량강화 연수 실시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16 [09:47]

대전광역시교육청, 혁신학교 전입 교직원의 적응과 안정적 교육활동 위한 노력

2022년 대전형 혁신학교 전입 교직원 대상 역량강화 연수 실시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16 [09:47]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2년 대전형 혁신학교(초·중·고 30교)로 전입하는 교직원을 위해 역량강화 연수를 비대면 화상 연수로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는 2022년 3월 1일자 전입 예정자를 비롯한 100여 명의 교원 및 행정 직원이 참여하였으며, 혁신학교에 처음 근무하게 되는 교직원의 혁신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는 상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또한 혁신학교에 근무하는 교사로부터 전해듣는 생생한 혁신학교 이야기와, 혁신학교에서 퇴직한 선배님으로부터 듣는 새출발을 위한 조언을 통해 대전형 혁신학교의 특성을 파악하고 교육공동체의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대전형 혁신학교 전입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는, 인사이동으로 인한 구성원 변동으로 혁신학교 운영 동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사전 연수가 필요하다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올해 신설되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대전형 혁신학교의 성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중심 교육활동을 위해 힘쓰고 있는 선생님들의 덕분”이라며“학교마다 고유의 빛깔을 가진 지속가능한 혁신교육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