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은 세부업무를 실질적으로 담당하고 추진하는 담당급(6급) 직원들이 정부정책 방향에 따른 공모사업을 이해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신규 공모과제를 발굴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7일과 18일 이틀간 양구문예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공모사업 담당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은 교육 및 실습이 주 내용으로, 62명의 담당급 직원들은 2회로 나뉘어 하루씩 참여해 6~7명씩 팀을 구성, 공모 우수사례와 사업개발 워크시트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진행될 내용은 △2022년도 정부예산 분석 및 이해 △한국판 뉴딜 및 지역균형 뉴딜의 이해 △공모사업의 이해 및 대응방안 △양구군 공모사업 분석 및 향후 방향 △균형발전 우수사업 사례 △신규 사업전략 발굴 방안 △사업계획서 및 보고서 작성법 △국비 필요사업 분석 및 과제 POOL △대표과제 선정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등이다. 박금배 기획감사담당관은 “담당급 직원들이 정부정책 방향에 따른 공모사업과 지역 지원 사업을 이해하고, 공모사업 실행기법을 배움으로써 지역 실정에 적합한 신규 공모과제를 발굴하고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정부가 실시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있어 양구군의 논리력이 강화돼 지역발전을 위한 공모사업 유치와 국비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