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양군, 문화예술분야 지원 사업 참여단체 공모

2월 28일까지 참여단체 공모, 4월부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분위기 조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16 [10:18]

양양군, 문화예술분야 지원 사업 참여단체 공모

2월 28일까지 참여단체 공모, 4월부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분위기 조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16 [10:18]

양양군은 문화예술분야 지원 확대를 위해 ‘지역 문화예술 지원’ 및 ‘찾아가는 문화활동’ 두 가지 공모 사업을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지역 생활예술 지원’ 공모사업은 관내 아마추어 예술단체 및 동호회 예술 지원으로 예술이 있는 일상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는 문화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 공모사업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 기반 분위기 조성에 힘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사업 모두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분야를 지원하지만 신청자격에 있어 차이가 있다.

 

‘지역 문화예술 지원’ 대상은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관내 문화예술 아마추어 단체와 동호회 지원에 그 자격을 두고 일상예술 활동 분야를 지원한다.

 

또한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강원도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단체에 자격을 두고 문화예술 향유 취약 대상자들에게 공연 활동이 가능한 단체를 선정하여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군은 희망대상자로부터 지원신청서와 공연자료 등을 제출받아 사업수행능력과 활동실적, 연출의 전문성, 예술적 기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3월 25일까지 지역 여건에 부합되는 대상자를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각 10개 이내 단체를 선정하며, 선정된 단체에는 최대 300~4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의 지속적 발전과 지역 예술인 및 단체 등에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군민들의 자발적 문화예술 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