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탄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 내 회의실에서 2022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1월 3일 분동 이후 새로 구성된 위원 7명이 참석하여, 신규 협의체 위원을 위촉하고 민간공동위원장을 선출했다.
더불어 2022년도 동 협의체 지원사업 계획을 토대로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사업과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탄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1대 위원장을 주축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개발, 특화사업 진행 등 탄현2동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병일 민간위원장은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지만, 민관협력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동위원장인 이종신 탄현2동장은“정책과 제도가 촘촘해도, 사각지대의 소외계층은 항상 존재하는 만큼,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생활밀착형 서비스 구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동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복지 소외계층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사회보장 증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