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작지만 강한 농업인” 강소농 육성을 위해 3월 2일까지 강소농 신규 농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소농 육성사업은 경영규모는 작으나 끊임없는 역량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중소규모 가족농중심의 농업경영체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농가 경영진단 및 처방을 통해 선정된 강소농은 농업경영 개선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 및 강소농 대전 출전 등의 기회가 부여된다.
신청대상은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개선 실천 의지가 있는 농업인으로, 신규농가 혹은 보수교육을 희망하는 강소농은 신청할 수 있다.
2022년 강소농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기본교육 이후 심화, 후속, 전문교육 과정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의령군농업기술센터나,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관련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소농 육성관련 관계자는 “어려운 우리 농업현실에서 농업인들이 스스로 홍보?온라인 마케팅 등의 능력을 키워 농가소득과 경영역량 향상을 목표로 하는 도움 되는 유용한 사업”이 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