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간판개선사업 대상지 공모구 주민?단체 대상 내달 11일까지 건설관리과 방문 접수… 설치비 최대 250만원 지원
“주민과 함께,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
구로구가 주민이 참여하는 ‘에너지절약형 LED 간판개선사업’ 대상지를 공모한다.
구로구는 불법?노후 간판을 소비 전력이 적은 LED 조명 간판으로 교체함으로써 깨끗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마련했다.
대상지는 구로구 내 상호 인접한 업소가 30개 이상인 지역, 소규모 영세업소 등의 생계형 간판이 집중된 지역, 동일 업종이 밀집해 주민 이해관계의 동질성이 높은 지역, 도로가 넓거나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시설 밀집 지역 등에 해당하는 구간 또는 건물이다.
구로구는 선정된 지역 내 위치한 건물에 대해 업소별 250만원 이내의 간판 설치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는 구로구민 또는 관내 소재 직장인, 단체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먼저 30개 이상 업소를 대표하는 주민협의체를 구성해야 한다. 이후 구청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내달 11일까지 구청 건설관리과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로구는 불법?노후 간판 밀집도, 거리 미관 기여도, 주민협의체의 추진 역량, 사후관리 방안 등을 고려해 대상지를 선정, 3월 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