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미래 정원문화와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리더 양성을 위해 2022년 상반기 가든 마스터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가든 마스터 양성교육은 심화과정으로 정원관련 분야 전공자 및 종사자이거나 순천시에서 운영하는 RHS(영국왕립원예협회)교육 또는 전라남도의 정원전문가 등 정원교육을 수료한 이력이 있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상반기 교육은 2개 과정(정원용 소재생산자반, 정원 디자인반)으로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과정별 각 25명을 모집하여 45시간(주1회, 15주)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 더불어 하반기 실시예정인 2개 과정(정원 조성 및 관리반, 정원문화 코디반)까지 4개 과정을 모두 수료할 경우에는 정원문화와 산업을 아우르는 순천시 인증 가든 마스터 수료증을 수여받는다.
교육희망자는 순천시 정원산업과 전자우편으로 신청서와 경력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순천시 정원산업과 관계자는 “정원수와 정원자재를 판매하는 순천만가든마켓 오픈과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가든 마스터가 다양한 분야에서 생활 속 정원문화와 산업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