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진봉면 복지기동대, 희망의 빛을 선물합니다!진봉면 복지기동대, 거동불편 독거노인 대상으로 노후 형광등 교체 봉사활동 실시
김제시 진봉면 복지기동대는 16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형광등 및 스위치 교체가 필요한 11세대를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혼자 힘으로 형광등을 교체할 수 없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하여 전기 기술이 있는 복지기동대원들을 중심으로 노후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형광등, 스위치 및 전기선을 교체하고 더불어 안전하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김양곤 대장은 “환해진 방을 보고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의 얼굴을 보니 더욱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대원님들과 함께 많은 분들에게 재능을 기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오승영 진봉면장은 “이번 활동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진봉면 복지기동대와 협력하여 관내 복지사각지대를 살피며 대상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봉면복지기동대는 봉사정신으로 똘똘 뭉친 18명의 주민들로 구성되었으며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용품 교체 및 수리, 단열·방풍 작업, 소규모 집수리 및 청소 등 생활 불편사항을 처리하여 주민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