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관내 중소기업들의 기술개발 촉진 및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하여 중소기업이 보유 또는 개발 중인 핵심기술에 대한 정보조사 및 시장동향 분석 등을 지원하는‘2022년 핵심기술 맞춤정보 지원사업’참가기업 모집을 다음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년도 선정기업들은 핵심기술 정보조사 59건, 원문제공 9,065건, 특허 동향분석 12건, 해외시장 정보제공 13건, 기술사업화 번역지원 7건, 산업재산권 상담실 운영 20회 등 총 9,156건에 달하는 맞춤정보를 제공받았으며, 이를 통해 R·D 사업수주 22건, 기술인증 6건, 제품개발 23건, 특허출원 및 등록 30건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김해시는 2022년에도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및 기술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지속하여 기술개발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중소기업들이 상당수 어려워하는 정부 R·D사업 제안서 작성 및 사업수주를 지원하고자 사업별 맞춤형 전문가의 연계를 통한 R·D 컨설팅이라는 새로운 세부사업을 운영하여 김해시 기업들의 역량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흐름에 따라 기술패권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져 대기업 기술과 맞설 수 있는 중소기업들의 기술개발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제조중심의 김해시 중소기업들의 기술사업화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김해시 기업의 혁신성장과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