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은 2022년 2월 15일 거창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업무 담당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마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거창군이 2022. 행복교육지구로 지정됨에 따라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된 이번 연수는 마을교육과정의 이해, 마을교육과정 운영 사례, 마을교육과정 운영 방법으로 내용이 구성되었으며, 2022. 거창 행복교육지구 활성화 TF팀에서 직접 기획·제작한 마을교육과정 매뉴얼을 연수 교재로 활용하였다.
연수 강사로 참여한 창동초 김보라미, 남상초 송영미 선생님은 마을교육과정을 운영 방법 및 운영 유형, 교과 간 프로젝트 수업 사례 등을 통해 소개하였으며, 2월 말 새학년 맞이 준비 기간에 학교에서 마을교육과정을 구상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소개하여 선생님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마을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었는데, 운영 매뉴얼을 보니 기존에 했던 수업에 비교적 쉽게 적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학년 맞이 기간에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마을교육과정을 적용한 주제 중심 프로젝트 수업을 구상해보고 싶다.”며 연수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강신영 교육장은 “행복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통해 학교에서 마을로 교육생태계가 확장되어가고 있다. 앎과 삶이 일치하는 교육과정 중심 행복교육지구 사업 안착을 위해 학교에서도 지역과 연계된 마을교육과정을 충실하게 운영할 필요가 있다.”며, “거창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마을교육과정 운영 우수사례 보급,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컨설팅 지원 등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