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운영포항시민들의 과학적 사고를 넓히기 위해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가 포항을 찾아온다!
포항시는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와 공동 주최해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에서는 APCTP에서 선정한 10개 도서의 저자들을 초빙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긴 여정의 시작인 1회 강연은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시작하며, 강사는 ‘예술가의 손끝에서 과학자의 손길로’의 김은진 작가(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이다.
현장강의는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 진행하며, 온라인(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 및 아태물리센터 NAVER TV)로도 들을 수 있다. 현장강의 참여자 중 5명을 추첨해 강의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현장강의는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상세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관련 문의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과학도서 해설 강연회를 통해 포항시민들의 과학적 사고와 지평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진행될 저자 강연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