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 ′23년도 투자방향 수립을 위한 연구현장 간담회 개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출연연을 대상으로 현장의견 청취

노영찬 기자 | 기사입력 2022/02/16 [16:54]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 ′23년도 투자방향 수립을 위한 연구현장 간담회 개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출연연을 대상으로 현장의견 청취
노영찬 기자 | 입력 : 2022/02/16 [16:5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2월 16일 수요일 오후 4시에 2023년도 국가연구개발 투자방향 및 기준 수립을 위한 연구현장 간담회(온라인 영상회의)를 주재했다.

 

과기정통부에서는 과학기술기본법 제12조의2에 근거하여 각 부처로부터 차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계획 및 우선순위 등을 제출받아 예산 배분·조정의 기본 지침이 되는 투자방향을 수립해오고 있으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고자 연구계, 산업계, 학계 등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월 9일에 실시되었던 부처 직할 출연연 대상 간담회에 이어 추가적으로 연구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소관 출연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간담회는 각 출연 연구기관의 기관장 등 26명이 참석하였으며, 2023년도 투자방향(안)의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정부연구개발 투자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제안 등을 논의했다.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 탄소중립, 디지털 전환 등 우리나라가 처한 국가·사회적 중대한 도전과제에 대한 해답이 과학기술에 있다”고 강조하면서 “정부연구개발 예산이 국가적 도전과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연구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곳에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노영찬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