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안군, 농어촌체험지도사 인증교육 시행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2/17 [11:21]

함안군, 농어촌체험지도사 인증교육 시행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2/17 [11:21]

함안군은 2월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여항산마을문화센터에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완료지구 사업 추진위원장, 사무장 등 19명을 대상으로 농어촌체험지도사 인증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방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농촌체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농어촌체험지도사는 ‘도시와 농어촌 간의 교류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인증된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로 각 마을의 자원을 소개하고 특색에 맞춘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농촌체험을 지도·전담한다.

 

이번 교육은 각 권역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관계자들의 역량 향상과 농촌 자원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되며, 교육 이수자들에게는 경상남도에서 인증한 농어촌체험지도사 인증서와 자격증이 교부된다.

 

교육 이수자들은 농어촌체험지도자로서 체험활동가, 체험지도사 등의 강사로 활동하게 되며 마을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체험프로그램 개발로 향후 체험마을 사업장 운영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 이수자들이 농촌현장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가로 성장해 체험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양질의 농촌체험 서비스를 제공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군 혁신전략담당관 혁신공모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