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천시, 대기질 개선 위해 중소기업에 방지시설 설치 지원

4~5종업체의 방지시설 설치 · 저녹스 버너 교체 · 사물인터넷(IoT) 계측기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2/17 [12:03]

순천시, 대기질 개선 위해 중소기업에 방지시설 설치 지원

4~5종업체의 방지시설 설치 · 저녹스 버너 교체 · 사물인터넷(IoT) 계측기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2/17 [12:03]

순천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2022년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이 대기 4~5종 대기방지시설을 설치하거나 업무·사업용 건축물에 설치된 저녹스 버너를 교체하는 경우, 기존 방지시설에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부착할 경우로, 설치비용의 90%를 지원하며, 시설 종류나 용량에 따라 최대 5억 6천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다만 해당 시설을 3년 이내 설치했거나, 5년 이내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시설, 또는 공공기관 및 공공시설에 설치하는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받은 시설은 3년 간 의무적으로 운영을 해야 하고, 방지시설 가동 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계측기를 부착해 한국환경공단 소규모 대기배출시설 관리시스템으로 자료를 전송해야 한다.

 

지원희망 사업체는 대기배출시설 설치허가 증빙자료와 방지시설 설치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오는 3월 4일까지 순천시 생태환경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생태환경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영세 소규모 사업장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사업으로, 더 깨끗한 도시환경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