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강서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3월 개강일 전까지…1,2차로 나눠 선착순 접수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2/18 [10:21]

부산 강서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3월 개강일 전까지…1,2차로 나눠 선착순 접수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2/18 [10:21]

강서구는 구민들의 평생학습 기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2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구민과 지역 내 직장인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자격증 취득과 개인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다.

 

강좌는 취·창업을 위한 바리스타 자격 취득 과정, 영어·일본어·중국어, 반려동물 토털케어, 실버케어심리재활, 지구를 지키는 커피박클레이아트 등 자격, 취미, 교양, 자기개발 등 내실 있는 23개 과정이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홈페이지 평생학습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의는 오는 3월 7일부터 6월까지 매주 한 차례 2시간씩(강좌별 상이) 과정별로 5~14주 진행예정이다.

 

강의 장소는 강서(신호)평생학습장과 더블엘 커피학원, 지역 장애인주간보호센터 2개소 등과 비대면(Zoom)으로 실시한다.

 

수강생 모집은 1차 2월 21일부터 28일까지, 2차 3월 2일부터 개강일 전까지이며 정원은 각 강좌 당 8~15명씩 선착순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 자격응시료 등은 수강생 부담이다.

 

수강 희망자는 방문접수, 또는 인터넷 접수로 신청하면 된다.

 

강서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요구에 맞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면서 “앞으로 사회 트렌드를 반영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좌로 꾸미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소년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